Skip links

홍보센터

보도자료

성지나눔愛 SEPAS봉사단 홍보자료 보도자료

보도자료

각종 미디어에서 다룬 성지산업의 최신 보도자료입니다.
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
글보기
제목[IT]삼성전자, 세계 최소형 듀얼코어 노트북PC 출시2019-04-27 23:25:30
작성자 Level 10
첨부파일news03.jpg (20.3KB)

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세계에서 가장 작은 노트북PC가 선보였다.

 삼성전자(대표 윤종용)은 12.1인치 와이드LCD를 장착한 세계 최소형 듀얼코어 노트북PC ‘센스 Q35’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.

 이달 말 출하 예정인 Q35는 기존 서브 제품의 성능 개선과 가격인하 요구를 반영한 모델로 실버·레드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여 노트북PC의 컬러 열풍을 주도한 ‘센스 Q30’의 브랜드를 이어갈 계획이다.

 이 제품은 Q30이 외장형 광디스크 드라이브 방식인 데 비해 내장형 드라이브를 탑재, 무게가 1.89㎏에 불과하다. 인텔 나파 플랫폼 기반의 ‘코어 프로세서 듀오’를 탑재하고 삼성의 저전력 설계 기술로 최고 7시간의 배터리 사용을 실현했다.

 12.1인치 와이드형으로 DVD 영화 감상을 위한 최적의 비율을 제공하며, 2×2W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하고 윈도 부팅 없이 바로 DVD 재생 등 음악·사진·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. 


 통신 기능도 확대해 기존 블루투스 1.x보다 두 배 빠른 2.0+EDR를 지원하며 휴대폰·포토프린터·이어세트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, 미니 카드 타입의 인텔 802.11abg 무선 랜을 지원해 광대역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즐길 수 있다.

 김헌수 삼성전자 부사장은 “삼성은 올해 들어 매월 2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이달에도 기업용 제품과 센스 Q35를 선보였다”며 “다양한 라인업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시장에서 삼성 노트북PC의 우수성을 알리겠다”고 강조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