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links

책임경영

경영원칙

성지
윤리경영

당사는 “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” 는 성지산업의 경영이념 아래,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윤리규정

[목적]

이 규정은 성지산업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라고 한다)의 임직원(이 규정에서 「임직원」이라 함은 당행 업무에 종사하는 모든 자를 말한다.) 이 윤리적 기초 위에서 제반 법규를 준수하여 윤리적 기업문화를 형성하고 투명경영과 책임경영 실현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.

[적용대상]
① 임직원은 이 규정에서 정하는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.
② 회사는 이 규정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윤리경영에 필요한 조직과 제도를 구축 운영하여야 하고, 관련 내규 등을 제정, 시행하여야 한다.

[투명한 경영]
① 국내외 협력업체와 거래업체 등 모든 고객의 알 권리를 존중하여 영업비밀 등 경영상 필요에 의해 회사가 대외비로 정한 사항을 제외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항과 알아야 할 내용을 상시 제공하며, 관련정보를 인터넷 등 각종매체를 통해 신속,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제공한다.
② 고객의 이익과 안전을 위해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.
③ 고객에게 윤리규정의 취지와 정신을 설명하고, 깨끗하고 투명한 거래풍토 조성 및 공정한 거래질서 유지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.
④ 회사는 고객회사의 탈세, 회계부정, 환경오염 등 위법행위에 어떠한 형태로든 관여하여서는 아니 된다.

[공정거래]
① 자유민주적 시장경제 질서의 원칙을 따르고 존중한다.
② 경쟁사와 생산, 가격, 입찰, 시장분할 등에 관한 담합 등 불공정 거래행위를 하지 않는다.
③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어떠한 형태의 대가나 부당한 요구를 고객과 거래회사에게 하지 않는다.

[차별금지]
회사는 근로자가 괴롭힘이나 불법적인 차별을 받지 않도록 한다.
고용 및 승진, 보상, 교육 기회와 같은 고용 관행에 있어 인종, 피부색, 나이, 성별, 성적 성향, 민족성, 장애, 임신, 종교, 정치 성향, 조합원 신분, 결혼 여부에 근거해 합리적인 이유 없이 차별을 두지 않는다.

임직원 기본윤리

① 모든 임직원은 자신의 직무를 회사규정에 따라 적법하고 공정하게 수행하고, 회사의 규정이 없거나 규정이 명확하지 않은 업무에 대해서는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한다.
② 회사의 이익 여하에 관계없이 이해관계자에게 뇌물을 공여하는 등 위법 또는 사회의 지탄을 받을만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.
③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판단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, 향응, 편의제공 등 어떠한 형태의 경제적 이익도 이해관계자로부터 받아서는 안 된다. 다만 불가피하게 이해관계자로부터 경제적 이익을 받은 경우 윤리경영실천지침이 정한 바에 따라 윤리경영사무국에 신고 및 처리하여야 한다.

④ 직무수행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.

1. 본인이나 친인척이 경영하는 업체를 협력회사로 선정하거나 거래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
2. 이해관계인과의 공동투자, 공동재산 취득, 금전대차 행위
3. 직무를 이용한 사적 이익 도모 행위
4. 문서 및 계수를 조작하는 행위
5. 기타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행위
⑤ 회사재산은 회사를 위해서만 사용하고, 임직원 개인이나 제 3자의 이익을 위하여 회사재산을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된다.
⑥ 회사재산에 손실을 가져올 중대한 사태가 발행하거나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경우 회사에 즉시 보고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.
⑦ 회사의 기밀정보는 관련규정에 의거 보안을 유지하며 회사정보의 대외공개는 사전에 회사의 승인을 받는다.
⑧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예의를 지키고 불손한 언행이나 타 직원을 비방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.
⑨ 임직원 상호간 금품제공 행위를 일절 하지 아니한다. 다만 생일, 경조사 등에 사회통념상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가벼운 선물은 예외로 한다.
⑩ 회사의 건전한 조직분위기 유지 등을 위해 임직원 상호간 금전거래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한다.
⑪ 직장 내에서 상대방에게 성적인 수치감을 유발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부정제보정보

성지산업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및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 방식으로 처리됩니다.
귀하의 소중한 한마디가 투명경영의 초석이 됩니다.

부정, 부실 신고자 보상제도 운영안내

당사는 사업의 투명성 제고 및 윤리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거래업체 등 외부 이해관계자와 관련되어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 손실을 초래한 비리행위에 대해 신고자 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제보대상 부정유형
  • 거래업체로부터 뇌물(금품포함) 및 향응 수수
  • 거래업체 및 임직원간 금전거래
  • 거래업체 폐해, 특혜 및 지분투자행위
  • 회사공금의 횡령 및 절도, 사리도모
  • 근무기강 관련 사항
  • 회사정보 및 인력유출 행위
  • 기타 부정, 부실사례

부정제보하기